공들여 찍은 아이폰 셀카 사진, 올리려고 봤더니, 감성을 살리기엔 2% 부족한 느낌일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진 분위기와 인물 배경은 한껏 살리면서 민망한 얼굴만 살짝 가려주면 센스 넘치는 인스타 감성 사진이 탄생합니다. 여기서 ‘블러’란 특정 개체를 강조하기 위해 주변 부위를 희미하게 처리하는 기능으로, 원하는 부위에 시선을 모을 수도 있고, 농도나 강도를 잘만 조절하면 일부러 흔들린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평범한 사진도 보정 어플 픽스아트의 블러 기능으로, 마치 연예인처럼 시크하게 멋진 개성을 살려 보세요. 때론 일상을 탈출한 듯한, 감각적인 소셜 피드를 뽐내고 싶은 소셜 미디어 유저들에게도 아주 유용하답니다.

 

특히 모두 움직이는데 나만 혼자 시간이 정지한 듯한 느낌, 중심 피사체만의 움직임을 역동적으로 표현하고 싶을 때, 픽스아트 모션 블러 기능으로 쉽게 편집이 가능해요. 소셜 미디어 상에서 인기를 불러온 ‘나만 멈춘샷’ 역시 픽스아트의 모션 블러 기능을 적용한 보정 레시피랍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픽스아트 앱만으로 복잡한 과정 없이 몇 번의 터치만으로 효과를 적용하면 인생샷 탄생!

자세한 방법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픽스아트 모션 블러 기능 적용법

 

1 픽스아트 앱을 켠 뒤, ‘플러스(+)’ 버튼을 눌러 편집하고 싶은 이미지나 사진을 불러옵니다.
2
2. ‘효과’ 를 선택한 뒤, ‘블러’의 ‘모션 블러‘를 선택한 뒤, 상단의 ‘지우개’ 모양을 선택하면 사람, 얼굴 등을 선택하거나 영역 별로 자르기, 복원하기 등의 편집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물 사진을 보정 중이라면, ‘사람’, ‘얼굴’ 또는 ‘머리’ 등의 기능을 선택하면 유용해요. 원하는 기능을 적용 후 오른쪽 상단의 체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모든 편집이 완료됐다면, ‘적용’ 버튼을 누르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4. 모션 블러 기능이 적용된 사징을 저장하거나 내 소셜미디어에 바로 포스트합니다.

어떤가요? 특정 인물이나 개체를 강조해 더욱 주변은 희미해도 더욱 생동감있는 느낌을 전달할 수 있답니다. 지우개 등을 잘만 활용하면 미세한 조절도 쉽게 가능해 나만의 느낌으로 사진을 보정하기에도 편리해요.

더욱이 프라이버시나 개인 정보가 중요한 요즘, 원치않는 정보나 인물, 배경을 가릴 때에도 아주 유용한 기능이죠. 모자이크 기능과는 또 다르게 강도나 농도를 잘 조정하면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으로 사진 보정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유투브 등 인기 소셜 미디어 게시물 제작과 전문가의 사진 편집 노하우까지. 이제부터 픽스아트 블로그를 통해 함께 성장하세요.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 트렌드에 맞춘 편집 및 보정 꿀팁이 쏟아집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 )